안녕하세요 DayB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윈도우 11 일정 앱에 구글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구글 계정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장치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하지만 구글 캘린더는 따로 구동되는 전용 앱이 없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려면 반드시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야 하지만 윈도11에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려면 ‘웹브라우저 실행(크롬이 아닌 경우 구글 계정 로그인 추가)→구글 캘린더 연결’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또한 윈도우 11 달력인 스케줄 앱도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각자 따로 사용하시기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윈도우 11에서 구글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해 놓거나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하면 훨씬 활용하기 쉬울 것입니다.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1. 작업 막대에 Google 캘린더 추가: Google 캘린더만을 사용할 때 편리 2. Windows 11 일정 앱과 Google 캘린더 공유, 동기화: 둘 다 사용할 경우 유용하거나 나중에 다른 캘린더 추가도 가능합니다.이것들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각각 적합한 것을 적용해 주세요.
1. 태스크바에 Google 캘린더를 추가하는 방법크롬을 실행한 후 구글 캘린더에 접속합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 필수!) 이후 크롬 웹 브라우저의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고 [도구 상세보기 –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이어서 바로가기 대화상자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창에서 열기 항목을 체크한 후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생성된 구글 캘린더 아이콘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마치 전용 앱을 실행하는 것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Google 캘린더를 작업 표시줄에 추가하려면 생성한 바로 가기를 선택하고 오른쪽 클릭 – 더 많은 옵션 표시 – 작업 막대 고정을 클릭합니다.2. Windows 11 일정 앱에 Google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하는 방법Windows 11 일정 앱에 Google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먼저 Windows 11 일정 앱을 실행한 후 왼쪽 하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오른쪽 메뉴에서 계정 관리로 이동합니다.이어서 +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이어서 선택 항목 중 Google+를 클릭합니다.그런 다음 Windows 11 일정 앱에 Google 캘린더를 공유하고 동기화하려는 계정을 로그인한 후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차례로 적용하십시오.이어서 윈도우 11 스케줄 앱과 구글 캘린더 공유, 동기화 마무리 과정이 필요합니다. Windows 11 일정 앱 설정 아이콘을 클릭 – 계정 관리로 이동합니다.이전 절차를 사용하여 등록된 Google 계정을 클릭합니다.이어서 메일함 동기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동기화 옵션 중 일정을 온으로 설정하고 다른 항목은 필요에 따라 동기화 옵션을 설정하십시오.동기화 옵션 중 일정을 온으로 설정하고 다른 항목은 필요에 따라 동기화 옵션을 설정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