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에 알아야 할 10가지 구글 검색 통계

우리는 모두 끊임없이 신경이 쓰인다. 바로 검색엔진이 존재하는 이유다. 검색엔진 덕분에 대량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이제 구글은 인터넷과 동의어가 됐다. 따라서 구글 검색 통계를 알면 사용자 행동, 인터넷 검색 동향,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SEO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오베로는 구글 검색 사용에 관한 몇 가지 주요 통찰력을 공유하는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가장 많이 방문한 웹사이트는 구글인데 지난 한 달간 구글에 893억 번 방문했다(Simerweb2022년). 매일 수십억명의 사용자가 구글에 검색을 의존하고 있다. 하지만 검색 엔진 외에도 구글은 구글 뉴스, 구글 쇼핑, 비디오 및 이미지 플랫폼 역할뿐만 아니라 이메일 서비스인 지메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 구글이 검색엔진 시장을 장악하는 2022년 1월 기준 구글의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은 91.9%다(GS Statcounter, 2022). 다른 검색엔진과 비교하면 빙 2.88%, 야후 1.51%, 얀덱스(YANDEX) 1.27%, 바이두 1.16% 등이다. 1997년 구글 검색이 도입된 이후 구글은 검색엔진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해왔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수익을 광고를 통해 창출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구글은 메일, 생산성 도구, 모바일 기기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3. 하루에 얼마나 구글 검색이 이뤄질까?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구글이 초당 99,000개 이상의 검색을 처리하고 있다(Internet Live Stats, 2022). 하루에 85억개 이상의 검색이 이루어진다(Internet Live Stats, 2022). 1998년 구글은 하루에 10,000개 이상의 검색 쿼리를 처리했지만 2006년 말에는 같은 양의 검색을 단 1초 만에 처리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구글의 검색엔진으로서의 성공과 인기는 구글 사용자들에게 연관성 있는 결과와 품질을 제공하는 능력 때문이다.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분석하고 이해하여 가장 정확한 답을 가진 웹사이트와 매칭함으로써 이루어진다. 4. 구글 렌즈를 사용하는 구글은 사용자가 쿼리를 수행하는 것을 정말 쉽게 만들고 있다. 데스크톱, 모바일 브라우저 등 기존 채널뿐 아니라 사용자들은 구글 렌즈 등 새로운 옵션을 탐색하고 있다. 2017년 출시된 구글 렌즈는 인공지능과 기계학습으로 구동되는 앱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사물을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카메라를 물체에 대고 구글 어시스턴트에게 그것이 무엇인지 물어볼 뿐이다. 기능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다. 구글 렌즈는 출시된 지 1년이 조금 넘었지만 최대 10억개의 다른 아이템을 인식할 수 있었다. 현재까지 10억 이상의 질문을 받았다(Google, 2019). 게다가 검색 기능은 이미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구글 렌즈는 또 10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텍스트를 크게 읽을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5. 모바일 구글 검색 구글은 모바일이 1위다. 기기를 기반으로 한 구글 검색 수를 살펴보면 구글의 미국 유기적 검색 트래픽 중 63%가 모바일 기기에서 발생했다(Merkleinc, 2019). 모바일 검색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이뤄지는 구글 검색이다. 2013년 4분기 이후 미국 구글에서 모바일 검색이 증가했다. 다른 기기에서 검색 유형을 비교하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사용자는 위치 기반일 가능성이 높은 특정 쿼리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로컬 검색을 할 가능성이 높다.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수행되는 검색은 일반적으로 복잡한 주제를 학습하기보다는 빠른 사실을 포함할 수 있는 덜 복잡한 결과를 염두에 두고 수행된다. 6.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는?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검색어는 무엇일까? 2019년 10월 현재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페이스북이다. 두 번째로 많이 검색된 단어는 유튜브이고 세 번째는 아마존이다.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상위 3개 쿼리는 모두 한 달간 검색량이 1억건을 넘었다. 7. 구글 검색을 얼마나 자주 사용할까? 데이터에 따르면 응답자의 84%가 하루 3회 이상 구글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Moz, 2019년). 구글 검색은 최근 몇 년 사이에 많은 변화를 보았다. 구글은 또 약 10년 전 우리가 얻었던 일반적인 검색 결과에 많은 새로운 구성 요소를 도입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를 통해 Featured Snippets 또는 Knowledge Panels 덕분에 많은 빠른 검색으로 빠르게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동영상이나 화상과 관련하여 검색할 수 있는 항목에 대하여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구글은 ‘피플 앤소 애스크’ 박스도 도입, 검색자가 자신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추가 질문을 보여줌으로써 그들의 본래 쿼리를 더 자세히 조사하는 데 도움을 준다. 8. 제품 검색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 제품 검색의 46%는 구글에서 시작된다(Jumpshot, 2018). 하지만 제품 검색에 관한 한 아마존이 구글을 능가한다. 제품 검색의 54%를 아마존에서 진행한다. 이것은 마케터에게 매우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제품 검색이 어디서부터 시작되는지 알면 마케터가 고객 구매자 여정의 여러 단계에 걸쳐 제품 검색이 미치는 잠재적 영향을 알 수 있다. 마케터가 유기적으로 순위를 매기려 해도 효과적인 구글 광고를 실행하려 해도 검색자가 올바른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유용하다. 9. 첫 번째 SERP 페이지의 중요성 구글에서 무언가를 찾고 있다면 첫 번째 페이지에 머물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설문 응답자 중 90%가 첫 번째 결과 세트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다(Search engineland, 2018). 첫 번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없다면 두 번째 페이지를 보는 대신 쿼리를 바꾸게 될 수 있다. 같은 조사에서 모바일 사용자의 60%가 처음 본 검색 우리는 모두 끊임없이 신경이 쓰인다. 바로 검색엔진이 존재하는 이유다. 검색엔진 덕분에 대량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이제 구글은 인터넷과 동의어가 됐다. 따라서 구글 검색 통계를 알면 사용자 행동, 인터넷 검색 동향,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SEO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오베로는 구글 검색 사용에 대한 몇 가지 주요 통찰력을 공유하는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출처 · 오벨로 출처 · 오벨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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