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여행을 떠나기 전 미리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은 앱/앱! 멕시코 여행 중 유용하게 사용한 앱/앱으로 멕시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출발 전 미리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01 ADO Ḿvil(ADO버스 예약)
멕시코 여행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는 멕시코 여행 사용도 1위 앱.멕시코를 여행하다 보면 ADO 버스를 정말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저는 보통 앱으로 다 예약했어요.ADO 버스는 출발일 전에 앱으로 미리 예약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정이 정해지면 앱으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아요.**아이폰 애플스토어를 멕시코로 변경하여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멕시코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것 같다.해외 접속 시 VPN 앱에서 멕시코 설정하여 이용 가능.
02 Reservamos (버스티켓 확인 및 예매)
ADO 앱 다음으로 많이 사용했던 버스 예약 앱.버스 예약 앱인 레제르바모스에서는 ADO 버스 이외의 버스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이곳에서 원하는 버스 시간과 가격을 확인한 후 티켓은 ADO에서 구입하곤 했습니다.
03 페이팔(버스티켓예매시 PayPal결제)
페이팔은 ADO앱과 세트!ADO앱으로 버스 표를 예약할 때 한국 카드를 사용하면 에러 때문에 결제가 잘 없습니다.페이팔은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므로 가능하면 페이팔을 사전에 준비하는 게 좋아요.
04 부킹닷컴(Booking.com 숙박예약)
개인적으로 배낭 여행 때 자주 이용하는 나의 가장 좋아하는 숙박 앱.혼자 여행인 두 사람 여행이다 다른 앱보다 편하고 잘 이용하게 되었습니다.멕시코 여행 때 부킹 닷컴 60%, Airbnb40%의 비율로 실제로 부킹 닷컴을 통해서 가장 많이 예약했습니다.앱으로 가격을 확인하고 직접 찾아가서 현금 결제하면서 수수료를 깎아 달라고 하기도 하지만 멕시코는 별로 통하지 않거든요… 그렇긴
05 아고다(Agoda숙박예약)
없으면 왠지 안타까운 아고다아프리.솔직히 멕시코 여행 때의 아 고다 사용 비율은 0%였습니다.그러나 부킹 닷컴과 가격 비교를 하거나 가끔 웹 페이지에서 예약하려고 가격이 좀 더 저렴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 항상 부킹 닷컴과 함께 봅니다.통상, 호텔 예약 때 주로 사용합니다.
06 에어비앤비(Airbnb숙박예약)멕시코에서 에어비앤비를 처음 써봤어요.내 친구 중 한 명도 멕시코에서 에어비앤비를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멕시코는 에어비앤비가 너무 많고 잘 되어 있어요.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보통 요리하면서 경비를 절약하고 싶을 때 자주 이용했습니다.지금까지 좋은 호스트를 만나 추천드리지만 여행자로서 지역 치안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외곽은 정말 추천드립니다!!07 우버(우버 교통서비스)한국의 카카오택시 같은 우버나 디디.무거운 배낭을 메고 지역 이동 시 터미널에 가야 할 때나 멕시코에 도착한 첫날 밤 늦게 공항에 도착해 우버를 타고 숙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편의점에서 유심을 사서 바로 우버에서 이용했어요.금액을 미리 알 수 있고 저장해둔 카드로 바로 결제되기 때문에 편했습니다. (우버나 Didi가 운행하지 않는 지역도 있다.)08 디디(DiDi 교통서비스)우버와 같은 교통 서비스 앱.우버에 비해 좀 더 저렴한 편이라 DD도 많이 이용했어요. 우버와 함께 가격을 비교해서 이용하시면 좋아요!09 우버이츠(Ubereats 배달)다들 아시는 배달앱.멕시코 여행까지 가서 배달이야?할 수도 있지만 장기 여행하다 보면 밖에 나가지도 요리도 하기 싫은 날이 분명히 있습니다.그럴 때 우리는 우버이츠로 그냥 배달해 먹었어요.조금 리프레시를 할 수 있어요.근데 왠지 카드결제가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매번 기사님께 현금을 드렸어요.멕시코 여행에 도움이 되는 앱/앱 9개와 함께 즐거운 멕시코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