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28i 헤드커버 교환, 오일팬누유 교환

실링이 문제입니다 패킹이 오래되면 흐물흐물해지거나 딱딱해지거나 하면 거기서 기름이 샐 수 있습니다 BMW 528i입니다.F10이고 연식도 오래됐고 헤드커버에서도 졸졸 새고 있어요 오일팬도 보니까 기름이 새더라고요. 마침 그 새는 포인트 그대로 모두 똑같이 새어 나갔던 오일팬도 교체하고 헤드커버도 개스킷만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어셈블리로 교체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부품 수급이 매우 원활한 F10 바디의 BMW 528i 차량입니다

더 타야할지 아니면 폐차를 해야할지 대충 고쳐서 팔아야할지 고민이었습니다

연식도 있고 킬로수도 많은 차라서 더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는데 요즘 신차 기준으로는 차량 금액이 만만치 않을 뿐만 아니라 그렇다고 중고차로 또 힘들게 타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어디 어느 포인트에서 잘 새고 있는지 알고 있는 박 수석의 지적(?)을 시작으로 모든 누락 포인트를 확인하고 ~교환을 해야 할지 보강을 해야 할지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헤드커버 가스켓에서의 기름누유와 오일팬에서의 기름누유가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모두 교체를 하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부품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그런 것도 있다고 해서 가스켓류만 실링류만 제대로 해준다고 해서 새것을 교체하는 것보다 낫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BMW 528i 헤드커버 교체와 오일팬을 어셈블리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어디까지 타고 올라왔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만, 아직 점화 계통까지는 연료도 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고쳐서 운행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오일만 새지 않으면 그대로 운영하는데 지장이 없다고 판단했어요~그렇게 헤드커버를 새것으로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구석에 있는 볼트를 풀고 조이는게 일이긴 하지만 고무고무열매를 다 딴 박치프는 뭘 그렇게 쉽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다음은 오일빵을 교환해요.BMW 528i F10 차량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오일팬유는 BMW 528i 차량이 10만km 정도 되면 한 번쯤은 겪는 만성질환의 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꼭 새는 포인트의 개스킷이 있습니다 저놈 때문에 이렇게 큰 작업을 해야하는데 의미를 두고 싶지는 않습니다 내친김에 떼어낸김에 펌프라인은 잘 순환되는지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폐품을 떼어내 버리도록 합시다 어셈블리로 요즘은 애프터마켓 제품이 더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가스켓만 교체하실 필요가 없구요 오일팬은 일반 플라스틱 제품이라~ 플라스틱이 오래되어 수축도 경화도 되고 해서 한 번에 교체하시면 더 좋습니다!!!세척해주는곳은 모두 세척을 해주도록 합시다제대로 체결이 됐는지 BMW 528i를 다시 한 번 둘러보도록 하죠.엔진오일을 넣고 시동을 걸어놓고 나서 기름 누출이 더 발생하는지 테스트하도록 합시다 이것저것 한번에 교체만 하고 바로 출고하면 정말 좋아요 하지만 그래도 추가적인 점검 시간도 필요한 법입니다 저희 후카 서비스로 출고되자마자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니 여유 있는 작업 시간을 주셨으면 합니다 ^^ 해당 차주분은… 그냥… 차를… 두고… 가버렸습니다작업완료후 엔진오일 레벨링과 테스트를 마친후 후카서비스로 출고하였습니다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BMW F10528i의 만성질환을 정비 수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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